Game ArtWork
5점 (5개)
  • 강사 김영삼
  • 수강기간 구매일로부터 30일
  • 학습시간 2:46:30(8강)
  • 강좌 Game ArtWork

70,000 원29% 50,000

강좌소개

 

{ Game ArtWork }

 

[강의개요]

 

Game Art의 기초 과정으로 인체해부학 및 인체 비율 등 원화의 기초를 배울 수 있습니다.

 

[강의내용]

 

사실적이면서 환상적인 게임 속 디자인은 수 많은 사람들을 매혹시킵니다. 사실을 보다 판타지하게, 판타지를 보다 사실적으로 디자인하는 게임 아트웍을 소개합니다.

 

게임 아트웍이란, 기본적인 디지털 드로잉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포토샵의 기능과 인체 부위별 구조와 특징, 빛에 대한 이해와 채색 방법을 공부하고 게임 콘셉트 디자이너로 다가갈 수 있는 첫걸음이며,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게임 콘셉트 디자이너란, 게임의 방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게임의 무대가 되는 시간적 공간을 배경을 설정하고, 게임의 공간적 배경에 따라 게임에서 구현하는 자연, 인공환경에 대한 기획서를 작성합니다. 게임 내 세계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세계관 속의 규칙, 세계관 요소에 대한 개요를 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 내의 세계관을 구체화한 뒤 분위기와 규모를 결정하고, 이에 필요한 스토리타입을 분류하며, 주요 캐릭터와 사건, 요소를 목록화하고 스토리의 방향성을 구체화합니다. 캐릭터와 오브젝트 갑은 세계 요소의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며 각각의 관계를 설정하며, 이들의 역할과 배경설정을 기획한다. 게임세계관의 지역목록을 정리하고, 지역별 특성을 설정하고, 지역에 필요한 게임진행요소를 설정하고 연결관계를 구성합니다.

 

캐릭터 콘셉트 디자이너를 희망하는 분들이 기본적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그림을 그릴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인체에 대한 접근, 색상 이해, 효과적인 색 사용에 대한 내용을 ‘Game Artwork’ 강좌에 실었습니다. 게임 콘셉트 디자이너 김영삼 강사와 함께하는 ‘Game Artwork’ 는 캐릭터 콘셉트 원화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실무에서 진행되는 제작 과정과 현장 노하우를 제시했습니다. 캐릭터 콘셉트 디자이너의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콘셉트 도출 과정과 방법을 예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콘셉트 표현 훈련을 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을 소개하고, 2D작품의 자료수집, 창작, 응용 등 / 3D의 인체나 사물 모작, 그래픽화 등 많은 기초과정을 숙지하는 작업을 공부하면서 게임원화의 기초 단계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강의는 질의응답이 불가합니다.
 

강의목록
  • 1강 손/팔의 구조적인 특징 설명 및 도형화 21분 14초
  • 2강 발/다리의 구조적인 특징 설명 및 도형화 23분 31초
  • 3강 몸에 대한 성별에 따른 구조적인 특징 설명 및 도형화 20분 50초
  • 4강 얼굴에 대한 구조적인 설명과 캐릭터의 특징 잡기(1) 20분 11초
  • 5강 얼굴에 대한 구조적인 설명과 캐릭터의 특징 잡기(2) 25분 49초
  • 6강 인체 성별에 따른 비례와 부분 인체 정리(실사) 16분 03초
  • 7강 투시에 대한 이해와 캐릭터 스탠딩 적용 17분 40초
  • 8강 빛과 색에 대한 이해와 여러화풍의 채색 설명 21분 12초
수강후기
5점 (5개)
  • 박** 2022-07-10 22:46
    인체에 대한 전체적인 감을 빠르게 잡기 좋은 강의입니다.
  • 홍** 2021-12-31 23:54
    인체부분이 특히 이해하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임** 2021-05-17 14:52
    인체에 대한 기본지식은 천천히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혹시나 감 잡기 어렵다면 꼭 보기 좋은 강의입니다.
  • 김** 2021-04-21 22:48
    인체에 대한 기본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강의에요!! 그림 입문한지 얼마 안 된 분들께 강추!
  • 김** 2021-03-26 14:27
    강의듣는데 좋은것같네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