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없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메카닉 디자인 원리
0점 (0개)
  • 강사 남궁범석
  • 수강기간 구매일로부터 60일
  • 학습시간 9:42:11(24강)
  • 강좌 현실에 없는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메카닉 디자인 원리

307,800 원67% 103,000

강좌소개

 

{ 메카닉 캐릭터 컨셉 디자인 }

[강의개요]

‘메카닉 캐릭터 컨셉 디자인’ 강좌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메카닉 캐릭터의 기획부터 디자인 완성까지 진행하게 되며 메카닉과인체의 융합형태인 캐릭터를 다양하게 디자인하며 포트폴리오 제작에 도움이 되는 강의입니다.

 

[강의내용]

메카닉 캐릭터는 오래전부터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비록 주류가 되는 중세판타지와 실사 슈팅게임만큼의 사용빈도는 아니지만 최근 시장에서 보이는 메카닉과 인체의 융합형태인 캐쥬얼 FPS, MMORPG 시장은 점점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그동안 영상매체로 접해왔거나 다소는 생소할 수 있는 메카닉 디자인을 다룹니다. 메카닉 디자인이란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작품안에서 기계류에 대한 디자인을 주로 하는 것을 의미하는 메카닉 디자인은 게임 컨셉 아트워크 작업 중에서 ‘디자인’ 이라는 단어에 가장 근접하고 있는 분야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의 중요성이 월등히 높은 작업입니다.

게임의 컨셉 아트라고 해서 절대 디자인의 중요도가 낮지 않습니다. 게임 내에서 메카닉 디자인 또한 현실에서 기업의 자동차 디자이너나 제품 디자이너가 고민하는 것과 똑같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혁신적이며, 심미적이고, 기능적이며, 심플한 정보의 전달력과 디테일의 완성도 등 타 산업디자이너가 고민하는 것 이상으로 많이 생각해야 합니다.

메카닉 디자이너는 어떤 생각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어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처럼 다소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 때문에 일부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동일하게 작업하는 걸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차이가 있다면 메카닉 디자이너는 일러스트레이터와는 달리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비주얼라이징을 더욱 중요시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카닉 디자이너라는 직업의 특성상 혼자만의 아이디어를 구축해내는게 중요합니다.

메카닉 디자이너 남궁범석 강사님과 함께하는 ‘메카닉 캐릭터 컨셉 디자인’ 강의는 이 모든 것을 담은 강의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한 메카닉 캐릭터의 기획과 목표 정리부터 캐릭터를 상세화하고 다듬는 과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어렵게만 생각했던 메카닉 디자인이 남궁범석 강사님과 함께라면 쉽고 완벽하게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메카닉 캐릭터 컨셉 디자인’ 과 함께 메카닉 디자이너라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강의목록
  • 1강 컨셉의 이해 36분 35초
  • 2강 게임원화의 컨셉분석(1) 30분 48초
  • 3강 게임원화의 컨셉분석(2) 37분 36초
  • 4깅 캐릭터 컨셉 설정 31분 02초
  • 5강 시대배경에 따른 메카닉 종류 24분 54초
  • 6강 구조 이해 22분 01초
  • 7강 움직임 이해 21분 27초
  • 8강 기믹과 파츠 22분 20초
  • 9강 사용 및 움직임 연구 31분 01초
  • 10강 컨셉에 따른 메카닉의 용도 26분 24초
  • 11강 캐릭터 컨셉디자인 20분 14초
  • 12강 파츠 디자인(1) 22분 55초
  • 13강 파츠 디자인(2) 25분 55초
  • 14강 컬러 지정하기 17분 39초
  • 15강 파츠의 디테일 디자인(1) 19분 23초
  • 16강 파츠의 디테일 디자인(2) 16분 50초
  • 17강 인게임 리소스 디자인 30분 16초
  • 18강 입체감 표현 22분 29초
  • 19강 질감표현(1) 18분 25초
  • 20강 질감표현(2) 18분 07초
  • 21강 질감표현(3) 16분 50초
  • 22강 디테일표현(1) 18분 39초
  • 23강 디테일표현(2) 16분 11초
  • 24강 디테일표현(3) 34분 10초
수강후기
0점 (0개)
등록된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수강을 완료하고 첫 번째로 후기를 등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