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 기초부터 실전까지
5점 (3개)
  • 강사 박형준
  • 수강기간 구매일로부터 90일
  • 학습시간 07:22:25(55강)

패키지과정 구매 및 코드 등록한 회원은 내강의실에서 학습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강좌 게임기획, 기초부터 실전까지

445,500 원67% 149,000

강좌소개

 

{ 게임기획, 기초부터 실전까지 }

 

[강의개요]

게임 제작 준비단계를 수행하기 위하여 게임설계를 하는 업무에 대해 공부를 하게 됩니다.

 

[강의내용]

 

게임 기획자에도 많은 세부 분야가 있습니다. 시나리오/콘텐츠/전투/시스템/레벨 디자인/경제 기획. 이렇게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각 분야마다 기획자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또 기횔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뿐만 아니라 기획자의 관점에서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설명하는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실제 개발 사례를 통해 실무적 감각도 엿볼 수 있게 했습니다. 이 강좌에는 게임 기획자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게임기획, 기초부터 실전까지’ 강좌의 게임기획자 박형준 강사는 게임 기획에 대한 정확한 범위와 기능, 성격 등을 이해하도록 하고, 게임 기획자로서 학습을 해야 하는 기본 방향에 대한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게임기획에서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엑셀과 PPT의 기초도 배울 수 있습니다.

 

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면서 게임 기획과 게임 디자인의 용어를 제대로 정립함으로써 자신만의 게임 규칙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임 개발에 필요한 지식을 얻고, 이것을 통해 기획의 방향을 잡아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획서를 쓸 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만드는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가장 처음에는 게임학개론이란 이름으로 기획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작성 기법 항목을 배치했고, 게임의 기본 분류, 게임의 특징, 시스템의 구조 등을 위주로 항목을 구성하고, 이것을 응용해 기획하는 콘텐츠 항목을 그 다음에 두었습니다.

* 해당 강의는 질의응답이 불가합니다.

강의목록
  • 1강 게임의 정의와 게임 개발자들 13분 38초
  • 2강 게임의 기본 분류 19분 09초
  • 3강 세계의 게임 Creator 48분 55초
  • 4강 게임의 특징 32분 27초
  • 5강 게이머의 심리 41분 47초
  • 6강 게임 시스템 구조 36분 06초
  • 7강 게임 그래픽 구조 25분 53초
  • 8강 게임 기본 로직과 재미 이론 40분 09초
  • 9강 게임기획 취업지원 양식 소개(종강) 30분 40초
  • 10강 Word_기본 사용법과 목차 활용 다단계 정리 41분 25초
  • 11강 Excel_기본 항목 정리 26분 48초
  • 12강 Excel_간단한 함수 사용법 42분 20초
  • 13차 35분 17초
  • 14강 PPT_애니메이션 사용법 29분 28초
  • 15강 PPT_기본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55분 29초
  • 16강 게임과 관련된 여러 가지 상식들 48분 11초
  • 17강 여러 가지 참신한 아이디어의 게임들 32분 58초
  • 18강 게임 아이디어 도출_포인트 시스템 24분 50초
  • 19강 게임 아이디어_개요 및 브레인 스토밍 26분 29초
  • 20강 제안서의 필요성 및 항목 35분 53초
  • 21강 제안서_시장조사 및 유료화 모델 29분 49초
  • 22강 제안서_프리젠테이션 37분 15초
  • 23강 메인 기획서_필요 항목 28분 39초
  • 24강 메인 기획서_작성법 24분 56초
  • 25강 메인 기획서_게임 로드맵 30분 33초
  • 26강 세계관 만들기 27분 44초
  • 27차 36분 31초
  • 28강 시나리오 정리 42분 35초
  • 29강 퀘스트 요소_역사 연표 / 맵 시나리오 46분 19초
  • 30강 퀘스트 작성_퀘스트 플롯 / 스크립트 54분 22초
  • 31강 맵 기획 기초_환경 설정 및 레퍼런스 찾기 38분 35초
  • 32강 맵 세부 기획_맵 구조_동선 설계 28분 15초
  • 33강 맵 세부 기획_세부 지역 설정 및 플레이 패턴 38분 18초
  • 34강 몬스터 설정 및 던전 플레이 구상 32분 57초
  • 35강 스케치 업 활용_오브젝트 만들기 37분 22초
  • 36강 스케치 업 활용_던전 만들기 26분 20초
  • 37강 스케치 업 활용_레벨 디자인 29분 00초
  • 38강 유니티 엔진_필드 만들기 36분 40초
  • 39강 유니티 엔진_기타 활용 기능 37분 20초
  • 40강 캐릭터 외형 컨셉 및 스토리 설정 36분 33초
  • 41강 캐릭터 개요 설정 33분 39초
  • 42강 스킬_애니메이션_행동 패턴(AI) 설정 42분 39초
  • 43강 시스템 기획 개론 및 플로우 차트 34분 23초
  • 44강 캐릭터 시스템 기획 28분 31초
  • 45강 전투 컨셉 기획 32분 01초
  • 46강 전투 시스템 기획 44분 53초
  • 47강 밸런스 기본 이론 20분 47초
  • 48강 플레이어 성장 곡선 29분 01초
  • 49강 전투 시뮬레이터 만들기_1 34분 30초
  • 50강 전투 시뮬레이터 만들기_2 50분 51초
  • 51강 아이템 테이블 적용 및 시뮬레이터 완성 34분 44초
  • 52차 32분 57초
  • 53차 25분 02초
  • 54강 UI 플로우 구성 및 컨셉 설정 20분 12초
  • 55강 UI 샘플 만들기(종강) 30분 20초
수강후기
5점 (3개)
  • 김** 2021-05-13 15:48
    게임기획자로써 해야 할일들을 기초부터 차근찬근 설명해주셔서 따라가기 쉽고, 이해가 잘됐습니다.
  • 김** 2021-04-20 13:12
    게임기획의 단순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작성된 기획서를 예시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더욱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 정** 2021-03-24 16:22
    게임기획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잘 알려주시고 발성도 좋으셔서 인강 듣기가 편합니다. 그라고 기획과정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 노하우 등을 같이 설명해주셔서 실무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